홈 > 치료 사례 > 연구 논문
연구 논문

속이소플라본은 '식물성 여성호르몬'

test 0 228

검은콩 속이소플라본은 '식물성 여성호르몬'이라 알려졌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과 유사한 작용을 한다.


갱년기에 쉽게 앓는 요실금 증상 개선에.


또 검은콩 두유 속이소플라본이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해 유방암이나 자궁암 등 호르몬 관련 암의 병력이 있는 사람들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


https://itubebox.co.kr/


콩과 석류에는이소플라본이라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이소플라본은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역할을 어느 정도 대신해줄 뿐 아니라, 유방암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또 하나 권장하는 것이 유산균 섭취다.


요거트나 치즈 같은 발효식품, 유산균보충제로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콩과 석류에는이소플라본이라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소플라본은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역할을 어느 정도 대신해 줄 뿐 아니라, 유방암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또 하나 권장하는 것이 유산균 섭취다.


요거트나 치즈 같은 발효식품, 유산균보충제로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지난해 재평가 대상은 ▲대두이소플라본▲구아바잎 추출물 ▲달맞이꽃종자 추출물 ▲레시틴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뮤코다당·단백 ▲영지버섯 자실체 추출물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 ▲콜라겐펩타이드이었다.


재평가 결과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 받았던 영지버섯자실체.


콩으로 만들어이소플라본(isoflavon) 성분 등이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국립암센터-국가암정보센터의 자료에 따르면이소플라본은 유방암뿐만 아니라 전립선암, 난소암, 대장암, 자궁내막암 발생 위험도 줄여준다.


콩 속의 제니스테인 성분도 암세포의 성장을 방해하고 암 전이를 억제한다.


과민성 방광엔 ‘호박씨 추출물 등 복합물’ ‘호박씨 추출물 등 복합물’은 페포호박이라는 특수종 호박씨에서 추출한 피로갈롤 성분과 대두배아에서 추출한 대두이소플라본배당체 성분이 복합된 기능성 원료다.


호박씨 추출물은 방광 주변의 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고 대두 추출물은 예민해진 요도 조직을.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는이소플라본은 폐경 전후 여성들에게도 좋다.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기도 해 심혈관 질환 환자들에게도 좋다.


달걀흰자는 고단백 식품 중 하나다.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시키는 데 좋다.


철분과 아연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강화와.


두부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는 '이소플라본' 성분도 풍부해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한다.


이외에도 ▲아연 ▲마그네슘 ▲철분 ▲칼슘 등 여러 영양 성분을 포함한다.


다만, 두부를 과하게 섭취할 시 두부 안에 들어있는 성분인 퓨린이 통풍을 일으킬 수 있어, 두부는 하루에 1/2모에서 1모만.


콩 속이소플라본과 연어·고등어에 든 오메가3 지방산도 염증을 줄이는 효능이 있다.


특히 연어 속 생선유에는 신경 보호 물질이 들었다고 알려졌다.


양파에 든 케르세틴은 혈관 내부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막아 만성 염증을 예방한다.


마늘에는 살균력이 강한 알리신·알리인 등 성분이 들어 있어 염증을.


또 원재료인 대두에는 여성호르몬 대체제 역할을 하는이소플라본성분이 있어 갱년기 여성의 증상 완화에도 좋다.


항산화 효과도 있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


▷비트=비트에 풍부한 베타인 성분은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춰 염증성 질환을 예방해준다.

0 Comments
Category